본문 바로가기
책 창고/내 책꽂이

필요할 때 찾아보면 좋을 듯

by 알센 2009. 11. 11.
부모와 아이 마음 간격 1mm부모와 아이 마음 간격 1mm - 8점
손석한 지음/파인앤굿
제일 첫부분에는 공감가는데도 있고 해서 참 맘에 든다 싶었다.

그런데 뒷부분으로 갈수록, 특히 걱정이 많은 아이 부분을 읽고 그 뒷부분을 읽으면서 내가 생기지도 않은 일을 걱정하는 부모가 되는 기분이 다소 들었다.

대부분의 아이들이 겪는 어른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에 대한 이야기보다는 생길수도 있고 안생기면 더 좋은 일들에 대한 예방이나 예습 차원의 이야기들이 많았다. 아직 아이가 어려서 그럴 수도 있을 것 같다. 아니 확실히 그렇다. 요 부분은. 나중에 아이가 더 크면 훨씬 유용해 질 것 같다.

우리아이 달라졌어요의 잘 정리된 책 같기도 하다.

개인적으로는 자주 펴보고 전체적으로 자꾸 새겨봐야지 생각이 드는 부모와 아이사이나 작은 소리로 아들을 키우는 법 같은 책을 더 좋아하지만, 이 책은 많이 까다로운 어려운 부분에서 완전한 해결책까지는 아니어도 해결책으로 가는 과정이나 도움받을 수 있는 방법 등이 있는 것 같아서 그런 부분이 좋은 것 같다.

그런데 이 책의 앞에 나오는 자꾸 생기지 않은 일을 걱정하면 안된다는 얘기...에 공감하며 아이가 생긴 이후로 내 어린시절과 달리 걱정이 많은 사람이 되어가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필요할 때만 찾아봐야겠다 싶다.

한번 읽어두면 나중에 찾아보기도 좋고 좋을 것 같고 참 좋은 책인 것은 확실하다.

책꾸러기 맘 당첨 첫번째 도서.^^
http://arsene77.tistory.com2009-11-10T15:20:340.3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