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창고

카드사 포인트 정치 후원금 기부만 되나?

by 알센 2008. 12. 17.
간만에 라디오 들으면서 광고들을 들으니 잼있는게 많다.  우리강산 푸르게도 많은 생각을 하게했지만 포인트 정치 후원금으로 기부하세요....는 잼있다기 보다는 조금 짱났던 광고였다.  어쨌든 그런게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으니까.

그래서 오늘 검색을 해본다.  "통신사 포인트 정치 후원금"  안나온다.  자세히 보니 통신사 포인트로 들은 것 같았는데 그게 아니고 카드사 포인트만 되는 건가보다.  이런..마일리지 올인해서 없는뎅.  게다가 정치 후원금으로 기부할 생각은 더더욱 없었으니 잘된 일이라고나 할까. -_-;  

아니 기부를 가능하게 했으면 이왕이면 법정 기부금으로 지정되어 있는 단체들이나 자선냄비에라도 기부하게 해줄 것이지 왜 전혀 나의 기부나 후원이 필요하지 않아 보이는 정치 후원금만 가능하다는 것일까?  통신사 포인트는 아니고 카드사 포인트만 된다는 것도 이상하다.  카드사 포인트, 통신사 포인트보다 더 현금처럼 쓸수 있고 카드사에서 고대로 돈으로 바꿔주는 거나 다름 없는 그 포인트들......게다가 연말이 되면 카드사 포인트가 없어지는 것처럼 광고에서 나온 것 같은데 잘못 들었나?  카드사 포인트가 연말이 되면 없어지나???

어제 아웃백에서 송년회를 했는데 서로 자기 포인트 남았다고 자기꺼 쓰겠다고 아우성이었다는.  점점 혜택도 줄어들어서 그 포인트 다 쓰려면 더 많은 돈을 써야 하는 상황이 되게 되었는데 기분 좋게 생색내면서 불쌍한 사람들이나 좀 도와주면 안될까 싶다.  통신사에서 말이지.  

카드사 포인트야 난 모르겠고..정치 후원금 기부는 더더욱 모르겠고..광고 끝에 나오는 정책 뭐에만 한정적으로 된다는 소리는 더더더더욱 모르겠고....왠지 카드사에서 그 포인트를 기부로 받으면서 돈을 더 받으려는 속셈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든단 말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