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창고/내 책꽂이

MBTI 검사가 제일 좋았어요.

by 알센 2009. 6. 22.
여자, 너에게 맞는 커리어를 디자인 하라여자, 너에게 맞는 커리어를 디자인 하라 - 4점
이영희 지음/해냄

보통이다.  제목에 약간 낚인 느낌이 드는 책이랄까?  의외로 유용했던 부분은 MBTI 심리검사였다.  열심히는 해보지 않았지만.
너무 일반 적인 이야기들의 추려놓음 같았다.  어디선지 읽어본듯한 내용들이라고나 할까.

요 전에 읽은 성공한 엄마들은 그 많은 일을 어떻게 다할까에 비해 구체적인 예시나 실행 전략이 아무래도 부족한 것 같았다.  인구의 많고 적음으로 인해 사례의 숫자 자체가 부족해서 그럴지도 모르겠다. 
그리고 또 독자의 연령이 회사생활 10년차에 산전수전 다 겪은(???) 사람이라 그런 것일지도 모르겠다.  사회 초년생의 입장에서 본다면 훨씬 나을 것 같기도 하다. 

글씨는 크고 책장을 넘기기는 쉽다.  그런데 남는 느낌은 별로 없었다.  열심히 살아라~~라는 이야기인데,  이런 관점이라면 개인적으로는 이책 보다는 남녀를 막론하고 육일약국 갑시다나 외다리 보험왕 이야기를 추천하고 싶다.

http://arsene77.tistory.com2009-06-22T10:41:560.3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