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창고

전화요금 계산? 어렵다 어려워!

by 알센 2008. 12. 4.
나는 KT전화도 있고, 070 전화도 있고, 핸드폰도 있다.  참 통신료만 해도 한달에 어마어마하게 나가는 집이다.  그런데 한 번 따져보면

KT전화는 7-8년 전에 인터넷 때문에 그냥 달았다가 전화요금 전월 사용량 평균으로 정액제 사용 요금..어쩌구 이런 요금제가 있어서 전주집에 전화할 때나 써야겠다 싶어서 시외전화만 정액제로 묶어버렸다.  이당시에 시내전화를 묶지 않은 것은 살짝 실수한 부분이다.  아예 안쓰던 번호였기 때문에 몇개월 평균으로 하면 기본요금으로 둘다 무제한 통화가 될 것을 왜 시외전화만 묶었는지 참 그 때의 마음을 알 수 없다.  그리고 애를 봐 주러 엄마가 올라오시면서 완전 덕을 보고 있다.  엄마 친구들한테 무료로 팍팍 하루종일 통화를 해도 괜찮은 것이다.  - 물론 애 보느라 대부분의 낮시간에는 거의 통화가 불가능하지만 - 전주에 계신 아빠한테 통화하기에도 좋고..

070 전화는 크게 쓸모는 없었지만 임직원한테 폰을 무료로 주는 행사를 하고 있어서 이쁜 폰을 공짜로 받을 수 있었고 인터넷을 10% 할인해주기 때문에 기본료는 인터넷 10% 할인해주는 거랑 쌤쌤이 될 수 있었다.  추가 비용 없이 전화기 한 대 공짜로 받을 요량으로 신청하였고 그 뒤에 일부 070 사용자와 무료통화를 하기도 한다.

핸드폰은......요새 없는 사람 없고, 명색이 컨설턴트가 직업인 쥔장이 핸드폰이 없다는 것은 정말 어불성설이라 생각되어 가지고 있는데 폼생폼사라면서 최신형 휴대폰가지 쓰다보니 요금이 만만찮다.  뭐 어쨌거나 6시간 무료통화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데.. 부족하지는 않은 것 같다.

그런데 요즘 인터넷 전화 번호이동제를 실시하고 보니~ 요금 계산이 갑자기 어려워진다.  일단 KT 유선전화로 인터넷 전화로 전화를 걸 때 요금이 얼마인지 잘 모르겠다.  원래부터도 몰랐는데 원래는 이렇게 쓸 이유가 없었기 때문에 궁금하지 않았던 부분이다.  전화국에 물어서 물어보는 것이 정확하고 빠르겠지만 점심때도 면허시험장 콜센터 상담원의 답변이 탐탁치도 않고...대체로 콜센터에 전화하면 한번에 물어보고 싶은 것을 다 물어보기도 어렵고 한번에 궁금한 것에 대한 답변을 다 듣기도 어려워서 지식인에 물어보니 의견이 분분하다.  휴대폰에 건 요금으로 계산된다는 사람도 있고 구간에 따라서 시내/시외로 계산이 된다는 사람도 있고... 구간은 기존에 사용하던 광역권과 같은 것인지도 잘 모르겠고......

참 어렵다.  각 통신사 요금 비교표라도 누가 친절하게 만들어주었으면 좋겠다.  하긴 그 많고 많은 요금제들을 표 하나에 담는게 요새같아서는 아예 불가능할 것 같다.  표준/기본 요금이 비싼 통신사라 하더라도 자기가 사용하는 패턴과 요금제에 따라 훨씬 저렴하게도 쓸 수 있을 테니까.

한편 슬며시 드는 걱정은 누가 일목요연하게 엑셀로 쫘악~~ 각종 요금제 비교...분석..해서 올려줬다 한들.....이 010이 SKT인지 KTF인지 LGT인지 어떻게 알것이며 (그러고 보면 T 연결음은 참 고맙다.)  인터넷 전화로 번호이동한 KT나 하나로의 전화들은 또 인터넷 전화인지..어떻게 구분할 수 있을까?  또한 070번호가 아닌 번호이동을 한 번호는 070 가입자간 무료통화 서비스가 제공이 안된다고 한다.  그 이유는 또 무엇일까?

하여튼 어렵다 어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