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승빈이 창고

아이들의 잠

by 알센 2008. 9. 9.
일찍 재울수록 건강하고 똑똑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승빈이가 잠을 잘 안자는것 같아서 어떻게 해야 하나 아이디어를 얻을까 해서 났는데 - 서평에 혹했다. -
큰 도움은 안된 것 같다.  결국 별로 책대로 하지도 않고 승빈이는 나쁘지 않은 잠습관을 갖게 되었으니까.

하지만, 몇가지 맞어 맞어 싶은 말들은 있다.
잠은 아이건 어른이건 충분히 자지 않으면 성격이 까칠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사람마다 충분한 잠의 기준이 다르긴 하겠지만..그래서 내가 요새 점점 더 까칠해지나 보다 싶기도 하다.
그리고 피곤해서 하품하기 이전에 잠을 재우는 것이 좋다는 것.  그러니까 평소보다 20분? 30분? 일찍 재우면 더 오래자고 푹자고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점도 괜찮은 교훈인 듯 하다.
또한 어린시절에 몽유병이라 불리는 자다가 돌아다니는 현상, 있을 수 있다는 점.  이 때에도 역시 잠을 좀더 일찍 자는 것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뒷부분에 아기를 혼자 울려라.....라고 계속 얘기하고 있는 부분은 참 어려운 것 같다.  그냥 적당한 때까지는 어지간하면 데리고 자는게 낫지 않을까.  나도 꽤 컸을때까지 엄마, 아빠랑 같은 방에서 같이 잔 기억이 어렴풋이 있는 것 같은데.
그리고 자는 아기는 안 깨우는 것이 좋다고 한다.  신생아일때 먹지도 않고 자는 것 때문에 몇번 깨웠던 기억이 있는데....그리고 이런 잠에 관한 기질들이 이랬다 저랬다 바뀔 수도 있다는 것.  오늘 잘 자는 아이가 내일의 잘 자는 아이가 아니고 오늘 안 자는 아이가 내일 안 자는 아이가 아니라는 것도 알아두면 보탬이 될 것 같다.

사서 읽지는 말고, 빌려서 한번 쓱 보면 어떨까..권하고 싶은 책.

'승빈이 창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방 접종 일정  (1) 2008.09.10
부모와 아이사이  (3) 2008.09.09
승빈이방  (3) 2008.09.08
승빈이 돌잔치 끝났습니다~  (2) 2008.09.08
예고??  (1) 2008.09.05